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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87 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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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1.21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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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웹소설 > 연재 > 판타지, 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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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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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앞서, 먼저 이 추천글을 써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유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로는 현재 연재 분량이 15화로 넉넉한 편이 아니라는 점, 둘째로 오늘도요 작가님의 최근 폼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다는 점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마음같아서는 20화까지 여유를 두고 추천글을 올리려고 했는데, 잘 보고 있던 ’네크로맨서 뼈해장국’을 20화 연재하자마자 성적 부진으로 바로 중단을 시켜버리는걸 보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상업작가의 고뇌겠죠. 


제가 오늘 추천드리려는 ‘천재 마법사가 폐관을 마침’도, 솔직히 현재 조회수 등 상황을 볼 때 연재중단의 위험이 없다고는 못하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정말 재밌게 보고 있고, 이 작품이 끝까지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여러분들의 일독을 권합니다. 


이하 추천글 본문 시작하겠습니다.


—————————————————————————————


1. 줄거리



대마법사 프톨레마이오스의 <알마게스트>라는 책이 마법 그 자체로 여겨지던 시대,

어느 작은 왕국의 베리테 남작가에는 마법의 천재라 불리던 소년, 남작가의 장남인 페르세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재능은 너무나 찬란하여, 대마법사 바르덴테가 다섯 살의 페르세타를 제자로 거두기에 이르죠. 바르덴테는 페르세타가 충분히 성취를 이룰 때까지 세상에 내보내지 않으리라 선언하며, 제자와 함께 폐관에 들었습니다.


페르세타는 진정 천재였습니다. 열다섯의 나이에 <알마게스트>를 부정하고 <첼레스티움>을, 그리고 그 후로 다섯 해마다 <프린키피아>, <레라티비테트>, <콴테지에옴>이라 이름붙인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굳이 과학에 비유(?)하자면, 천동설을 부정하고 25년만에 양자역학까지 혼자만의 힘으로 다다른 것입니다. 코페르니쿠스의 “천체의 운동에 관하여”가 1525년 전후로 집필되었을 것이라는 추측을 받아들인다면, 대략적으로 500년 분량의 과학사에 해당하는 마법적 성취를 저 세계는 페르세타가 홀로 정립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너는 아직 마법의 근원을 모른다”며 천재를 굴려댔던 참교수 바르덴테는 이후 5년 전후로 사망하고, 페르세타는 <콴테지에옴> 이후의 이론을 정립하기 위해 특수한 마법 관측장치의 필요성을 느껴 폐관을 종료하고 베리테 남작가로 돌아갑니다.


그런데……. 아뿔싸! 이 세상은 아직도 <알마게스트>의 망령에서 벗어나질 못하고 있군요! 심지어 완벽하다 여겨졌던 <알마게스트>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잘 맞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콴테지에옴>을 넘어서는 무언가를 할 수는 없습니다. 세계의 마법을 발전시키는 수밖에 없죠. 마법의 동료를 찾으며, 영지도 발전시킨다! 그러다 보면 세계의 마법도 세계 자체도 변화할 것이다…? 아마도요.


2. 특징(요약 있음)


오늘도요의 마법사 소설입니다. 사실 이렇게만 쓰고 끝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만, 몇 자 덧붙여보고자 합니다.


단언컨대, 현재 웹소설 시장에서 순수 판타지는 죽은 장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웹소설 시장에서 마법은 특수능력 중의 하나에 불과하며 마법사는 전략병기일 뿐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마법이라는 말은 매혹적이고, 신비로웠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가 어떻게 인기를 얻었고, 아직까지 사람들을 끌어당기고 있는지 생각한다면 이는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일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도요 작가님이 웹소설 시장 내에서는 가장 마법이라는 소재를 매혹적으로 다루는 작가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오늘도요 작가님은 마법사를 전문으로 다루지는 않았지만, “극한직업 마법사”, “신의 마법사” 라는 쌍둥이 작품으로 마법의 양면성을 보여줬습니다. “극한직업 마법사”에서는 마법과 마법세계의 신비로운 면모를, “신의 마법사”에서는 마법이라는 소재에 대한 과학적인 접근과 체계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작품 “천재 마법사가 폐관을 마침”에서는 이 두 소설의 절충적 모습을 보입니다. 즉, 마법이라는 소재를 철저히 과학적인 영역에서 체계화를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내용이지만, 그 마법이 세계관 안에서 얼마나 신비로운 면모를 보여주는가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작 아시모프의 “고도로 발달된 과학은 마법과 구분되지 않는다”는 말이 떠오르기도 합니다만, 글쎄요. 고도로 발달된 마법은 과학과 구분이 되지 않는 것일 수도 있고요.


마법의 이론적 체계와 신비적 면모라는 양면성을 한 작품 안에서 표현하기에는 사실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예전 대여점 시절부터 마법을 과학처럼 해석하려는 작품은 너무나도 많았지만, 제게 매혹적인 마법을 보여준 작품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합에서 오늘도요님의 전작 “차원&사업”과“정령의 경제학”을 전 떠올렸습니다. 신비한 능력을 통해서 사회가 어떻게 바뀌어 나가는가, 판타지 세계의 인물에 감정을 이입해서 과연 주인공의 마법이 얼마나 신비로운 것일까를 상상하다보면 흐뭇한 감정이 들기도 합니다.


이 소설은 마법을 주로 다루지만, 마법이 활약하는 양상은 영지물의 형태를 보입니다. 농업, 그리고 그 다음 단계로 공업, 교육, 그 외 여러 분야에 마법적 혁신의 형태로 영지는 발전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마법적 혁신을 견인하는 가장 주된 매개체는 “도구”입니다. 더 좋은 도구를 쓰다보면, 지금 상태에 만족할 수 없게 되고, 더 발전할 것이다 — 라는 것이 페르세타의 지론이기 때문이지요. 사람과 도구의 관계에 관해 심도있게 다뤘던 오늘도요님의 전작 “VVVIP 차원 쇼퍼”가 생각나는 내용입니다. 


이렇듯, 오늘도요 작가님의 전작들을 집대성한 작품이 “천재 마법사가 폐관을 마침”이고, 저는 이 작품이 잘 풀린다면 작가님의 또 다른 대표작의 반열에 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ㄱ. “천재 마법사가 폐관을 마침”에서는 마법의 이론적 모습과 신비한 모습을 동시에 다룸

ㄴ. 마법을 통한 영지물의 양상을 보임.

ㄷ. 전작들에서 다뤘던 요소들을 적절히 버무림.


3. 결론


순수 판타지 설정으로 회빙환 없이 웹소설을 쓴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다소 트렌드에 맞지 않는 설정이라는 것은 틀림 없지만, 저는 이 작품이 빛을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이 작품이 연중이 되지 않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Comment ' 113

  • 작성자
    Lv.41 푸름호
    작성일
    23.11.30 11:13
    No. 61

    작품 비판 게시판이 따로 생기지 않는 이상 추천란 댓글에 비판 글이 달리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봅니다.그 비판 글이 아무 맥락 없이 비판만 한 글이라면 문제 일 수 있지만 개인의 호불호나 특성이 들어간 비판이라면 충분히 의미 있는 비판이라고 볼 수 있겠죠.참고로 저는 추천 글의 댓글 중 비판 댓글을 먼저 봅니다.그래야 추천 글만 보고 소설을 봤다가 시간 낭비를 후회하는 횟 수를 줄일 수 있어서 입니다.

    찬성: 9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71 어쩌다빌런
    작성일
    24.01.05 11:08
    No. 62

    비판을 해야 말이죠. 그냥 싸우자고 욕하는 거랑 다름 없는 비난을 하면 가만 있어야할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1 어쩌다빌런
    작성일
    24.01.05 11:10
    No. 63

    비폴트 저 사람도 만날 염장지르고 다니는데 재미들려갗고 분란 일으키고 싶어 안달이고.. 어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2 lo****
    작성일
    23.12.01 10:47
    No. 64

    볼생각 없었는데 불구경나서 보다보니 궁금해져서 보러감

    찬성: 2 | 반대: 0

  • 작성자
    Lv.35 트수
    작성일
    23.12.02 08:55
    No. 65

    분량쌓고 보려고 모아두고 방금 1화 봤는데
    폐관..그래 폐관수련이란 단어가 있다고 칩시다
    근데 창문으로 음식을 받아먹어요? 폐관수련인데?
    창문으로 음식을 받아먹는데 백골된 스승은 또 못알아챌정도?
    아니 ㅋㅋ 왕국 대마법사 출신인데 취급 이게맞음?
    대충 들어가는 요리 양만 확인해도 되는 부분인데?
    오랜기간 양 줄어들면 이상한걸 못느끼나?
    최소한의 관리를 하는거면 당연히 알아채야하는거아님?ㅋㅋ
    음식을 줄 정도면 관리를 하긴 한다는거 같은데
    의자에 오래 방치 ㅋㅋㅋ
    거기에 음식 그릇이라던가 주고받고 하면서 대화도 할텐데 변동사항 있으면 아니면 얼굴만이라도 마주보거나
    근데 제자쪽은 음식 주고 스승쪽은 안주기라도 함?
    이게 맞나 ㅋㅋㅋㅋ

    찬성: 1 | 반대: 12

  • 답글
    작성자
    Lv.35 트수
    작성일
    23.12.03 07:21
    No. 66

    첫 화부터 다음화 누르기가 싫어지는데
    추천글 먼저 보는분들은 읽지말고 그냥 후퇴하십쇼~

    찬성: 0 | 반대: 9

  • 작성자
    Lv.99 루이스CDG
    작성일
    23.12.02 15:30
    No. 67

    근데 재밌음...장르글의 본분은 재미...끝..

    찬성: 1 | 반대: 1

  • 작성자
    Lv.46 FPTX
    작성일
    23.12.02 22:55
    No. 68

    작가 능력에 비해 과분한 추천글인듯

    찬성: 5 | 반대: 3

  • 작성자
    Lv.55 dn******
    작성일
    23.12.03 04:28
    No. 69

    마법을 과학의 발전사와 역은 설정이란게 신선해서 재밌는데 딱 거기까지라서 문제
    이 설정 빼고 보면 그냥 흔한 먼치킨 양산형 소설 느낌이남
    주인공이 천재에 강하니까 주변인물이 빡대가리화가 되고 아직 초반이라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딱히 전개중 위기나 긴장감 같은게 없음
    그리고 이건 개인 취향 차이일수도 있긴한데 다른 차원의 존재를 소환하고 그런게 꼭 있어야했나 싶음

    찬성: 2 | 반대: 2

  • 작성자
    Lv.81 우룡(牛龍)
    작성일
    23.12.03 14:42
    No. 70

    딴건 모르겠고 1,2화 수정 안 하면 못 볼 듯 해요.
    아예 처음부터 건너뛰면 모를까 후반 5년은 창문으로 음식 받아먹었다면서 세간에선 스승이 죽은줄도 모르죠. 정말. 만약에라도 이걸 알았음에도 스승의 지시하에 숨겼다고 가정해도

    주인공을 걱정해서 각종 지식을 알려줘놓고 주인공 가족을 포함해 쇠락해가는 마법 학문에 대한 지식과 현황을 풀지 않았죠. 착각물이 대게 이렇긴 한데, 피치못할 사정이 있는 것도 아니고, 오로지 개인의 이기심으로 시작을 해버리니 앞으로 얼마나 어거지로. 편의주의적으로 진행할지 겁부터 나서 도저히 못보겠습니다. 정말 재미있다면 유료화 해서 100화 넘어가면 시도해봐야겠네요.

    찬성: 7 | 반대: 1

  • 작성자
    Lv.19 강철호
    작성일
    23.12.03 22:21
    No. 71

    닉은 반박니말맞인데 댓글은 반박내말맞이네 ㅋㅋㅋㅋ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19 강철호
    작성일
    23.12.03 22:23
    No. 72

    이것도 보겟지만 뼈해장국? 그거도 너무 보고싶네요 제목만봐도 잼잇아보임

    찬성: 2 | 반대: 1

  • 작성자
    Lv.71 어쩌다빌런
    작성일
    23.12.04 03:22
    No. 73

    탑에서 창문으로 음식받는거 동화같고 넘어갈만하던데요?
    별거 아닌거 같은데 너무 꽂히신 분도 있네요.
    처음부터 그렇게 안맞으면 못보는 거죠. 취향이기도 하고, 인식되는데 그냥 넘길수 없을수도 있긴합니다만..
    라푼젤 탑에 갇혀서 창으로 머리카락 내려서 오르락내리락 하는 동화같은건 용납못하시겠네요..

    찬성: 3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35 트수
    작성일
    23.12.04 07:36
    No. 74

    취향차이? 동화같다?ㅋㅋ
    라푼젤이 폐관수련이러도 했답니까?
    걔는 그냥 타의로 같힌거잖아요 걔랑 이게 같음?
    폐관수련이라잖아요 폐관수련ㅋㅋㅋ
    안그래도 판타진데 폐ㅋㅋ관ㅋㅋ수ㅋㅋ련ㅋㅋ
    근데 밥을 받아먹고 누가 죽었는데 그것도 모르고?
    심지어 제국 현자 대마법사인데?
    창문으로 밥도 주고받는데? ㅋㅋㅋㅋㅋㅋ

    찬성: 2 | 반대: 9

  • 답글
    작성자
    Lv.4 HP회복량
    작성일
    23.12.05 05:13
    No. 75

    혹시 가장 감명깊게 보신 작품 있으세요? 제일 좋아하는 작품이라거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3 라지에디
    작성일
    23.12.31 18:33
    No. 76

    찐따들 특징이 어휘하나에 꽂혀서 못빠져나오는거임 그냥 저런사람인가보다하고 무시해주세요. 제가 찐따라 잘 앎. 상대 안해줘야 식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1 어쩌다빌런
    작성일
    23.12.05 12:52
    No. 77

    제대로 꽂혔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6 Diziz
    작성일
    23.12.04 16:36
    No. 78

    잘쓴 작품엔 까와 빠가 공존하지요
    독자들의 싸움에 작가가 등장하는것도 경솔해 보입니다
    내용이 거칠고 순화되진 않았지만 맞는말도 있는것 같은데 발끈하시는 모습에 안되는 작품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피아가 고여있는만큼 문피아에 서식하는 독자들의 읽는 수준과 입맛은 굉장히 까다롭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잘쓴 작품도 까가 많습니다 댓글에 상처받지 마시고
    필력으로 증명하시면 됩니다
    번창하세요

    찬성: 8 | 반대: 5

  • 답글
    작성자
    Lv.58 오늘도요
    작성일
    23.12.05 15:14
    No. 79

    아뇨. 빠와 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저를 비난하거나, 비판하는 건 다 수용한다고 분명히 제 댓글에도 밝혔습니다. 제가 발끈한 건 제 글이 욕을 먹어서가 아니라, 제 독자가 부당하게 무시를 당했기 때문입니다. 누구든 제 독자를 함부로 말하면 전 몇 번이고 태클을 걸 겁니다. 용서 못해요. 왜 글을 잘 읽고 있는 타인의 취향을 함부로 깎아내립니까? 글 쓴 자를 욕해야지. 그걸 순수하게 즐기는 자를 욕할 권리는 그 누구에도 없습니다. 제가 뭐 도덕적으로 문제 있는 글을 쓴게 아닌 다음에는요. 그리고 필력으로 증명하라는 말씀은 백번 지당합니다. 그러도록 하겠습니다. 늘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찬성: 7 | 반대: 12

  • 답글
    작성자
    Lv.60 나무그늘속
    작성일
    23.12.09 20:34
    No. 80

    도대체 작품비판은 받아들이는데 독자는 건들지 말라는 말이 왜 경솔함짓임?ㅋㅋㅋ

    찬성: 4 | 반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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