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설문란

문피아가 독자에게 설문을 하는 곳입니다.



Comment ' 292

  • 작성자
    Lv.1 독특중소녀
    작성일
    10.09.19 11:12
    No. 201

    이계로 넘어가는 것이 재미있고 없고를 정할 것은 아닌거 같아요
    저는 대체로 어떻게 흘러가는지나 주인공의 성격 등을 보고 재미있겠다 없겠다를 결정하거든요. 그래서 전 (기타)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Syusiris
    작성일
    10.09.19 14:03
    No. 202

    이제 슬슬 이계 진입물 질릴 때도 되지 않았습니까. 허구한 날 뻔하디 뻔한 전개 방식에, 아무리 필력이 뛰어나다 한들 결국 양산형에 불과하죠. 그렇다고 해서 새로운 방식으로 이야기를 써내려가는 것도 아니고, 이고깽에 오크와 드래곤, 엘프에 검, 천상천하 유아독존이 판을 치는 전형적인 판타지라면 이제 싫증이 납니다. 이계 진입물이라지만 참신함이 들어간다면 볼 만은 한데,
    허구한날 시공간을 이동하는 것에 항상 현대의 인물이라거나 전생의 기억을 갖고 후생에 다른 세계에서 태어나거나 하는 것에 슬슬 질립니다.
    이계 진입물은 이제 양산형밖에 되지 않죠, 필체가 뛰어나신 분들은 잘 쓰셔서 경우에 따라 재미있는 이계 진입물도 본 적이 있지만 전부 다 거기서 거기니 예전에 비해 판타지를 보는 맛이 떨어졌다고 할까요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자신감
    작성일
    10.09.19 18:37
    No. 203

    저는 이계 진입물이 좋습니다!
    으음.. 왜냐고 한다면야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건만..
    저는 왠지 주인공이 낯선 세계에 가서 보이는 여러가지 반응이 재밌다고나 할까요? 제가 장르 문학과 만난지 얼마 안되서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 분홍나비
    작성일
    10.09.22 01:18
    No. 204

    어떻게 쓰셔도 필력이 좋으시다면야 다 잼있겟지만

    이계진입물 좋아합니다! 환경이 완전 바뀌면서 적응해가는 과정이 잼서용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8 주먹대장
    작성일
    10.09.22 14:58
    No. 205

    이계 진입물은 주인공에게 능력을 줄수 잇어서 좋아합니다.
    기연이나 여러가지로 주인공이 점점 강해져 가는 모습을 보여 줘야하는데.. 보통 너무 억지를 부리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이계 진입물,환생물은 주인공에 강해질수 잇는 기반을 가지고 잇어서.. 작가가 쓰기 편하고 독자도 받아들이가 좋은것 같아서 좋아하는데...
    그래도 가장 중요한것은 작가의 능력이겟죠. 요즘 이계진입 영지 발전물을 보면 너무 짧은 시간에 영지를, 사람들 생각을, 바꿀려고 해서 애가 소꼽장난 하남? 하는 생각을 가끔 드는 책들이 잇거든요.
    주인공이 강해질수 잇는 기반을 주는 이계진입물, 환생물 좋아하는데.. 그것을 뒷바침해줄수 잇는 작가의 역량도 무지 중요한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흑월광야
    작성일
    10.09.28 23:42
    No. 206

    어떤 작품이던 그것은 작가분의 재미있는 설정에 의한 재미가 있어야 재미있다고 하지 않을까요?
    뭐, 아닐수도 있는 짤막한 의견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하늘의색
    작성일
    10.10.03 17:29
    No. 207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다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프다
    작성일
    10.10.08 12:15
    No. 208

    이런건 순수하게 작가님의 필력에 따라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소재 비슷한 내용이라도 어떻게 쓰냐에 따라 재미있는소설도 있고 재미없는 소설도 있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4 프락시온
    작성일
    10.10.09 03:05
    No. 209

    그나마 이계가 게임보단 낮죠 가상현실접속기 이소리만 나오면 책을덮게 된답니다. 몇장마다 한페이지식은 능력치설명으로 잡아먹구 별로 변하지도 않앗더만 정통판타지는 너무 폼잡다가 ..골치만아프고 가볍고 재밋게 읽을려구 환상문학을 읽는건대 이건 논문수준이야...그작가만의 설정을 골치아프게 처음부터 익혀야할필요가 잇을까? 어차피 거기서 거긴대 왜 단어를 바꿔?

    정작내가쓸려구햇드만 .....완전...힘들다는...그냥 보기나 하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1 회색물감
    작성일
    10.10.09 15:30
    No. 210

    뭐든지 잘쓰면 재미있는 거죠. 삼각관계, 불륜 등등도 주구장창 우려먹어도 뜨잖아요. 이계진입물도 잘쓰면 읽고 못쓰면 안읽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기계학늑대
    작성일
    10.10.12 20:28
    No. 211

    잘쓰면 상관이 없지만 이계 진입물은 너무 많이 읽기도 하고 또 많음에따라 그만큼 참신한 스토리가 없다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6 얼그레이
    작성일
    10.10.13 17:20
    No. 212

    1. 이계 진입해서 대마법사나, 소드마스터나, 신이되거나.
    2. 이계 진입해서 심시티와 심즈 문명5를 한다거나.

    뭐 그런거죠.
    가끔 아주아주 독특하고 수작인건 읽어요. (매우매우 적어서 그렇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초신아슈카
    작성일
    10.10.16 11:38
    No. 213

    게임소설의 고삐리는 언제나 왕따에 불행한가족관계가 대세라네

    이계물은 고삐리의 불행과 왕따 혹은 자살등으로 세상하직하네

    40대는 사고사에 환생이라 불행을 안고살다 한 많은세상 간다네

    타임리버스가 대세라 불행을 행운으로바꿔보지만 간이 배 밖으로나오네

    소녀와 처녀들의죽음은 언제나 귀족이요 왕족 혹은성녀라...

    남들에게 내영혼이 다른이와 다르다는걸 들킬세라 마음졸이고

    남들은 한평생을 검으로 살지언정 익스퍼트상급이나가면 훌륭하고

    주인공이 검잡으니 어미 뱃속에서부터 내공을 일으키네

    뱃속태아의 신체도 생성되도않았는데 어이혈도를 돌려 내공을 쌓을꼬

    주인공이 사람필요할때 전쟁나서 사람 싹쓸이하고 땅은거저먹더라..

    사람도 없고 땅도적으니 드워프가 광산 찾아주고 개발해주고

    주인공이 퇴비만들어 뿌려대니 언제나 풍년이더라

    경매장에나온 엘프구해주니 하이엘프였고 엘프마을의 영원한친구먹더라

    마법이필요할때 드래곤이 짠하고나오니 제국이우숩고

    검을드니 소드맛스타 금방이고 그랜드는 거져더라

    누군가 고생해서 그랜드땄다하지만 남들과 비교하면 주서먹기더라

    주인공이 영웅이되기위해선 흑마법사는기본이요 마왕은 덤이더라

    흑마법사족치니 마족이나와 깽판치고 마족 족치니 마왕은 후덜덜하더라

    좀 뚜드러맞으니 생이오락가락하더니 마인드마스터라 킁

    심검함써주니 마계로 강제소환되고 나는야 영웅이요 황제더라..

    찬성: 0 | 반대: 2

  • 작성자
    Lv.32 치천지
    작성일
    10.10.16 19:38
    No. 214

    퓨전물을 볼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게.
    그 판타지 세계의 세계관이 얼마나 잘짜여져 있는가.
    주인공의 색다른 능력이 어떻게 쓰여지는가 인데요.
    그정도 설정만 잘해져 있어도 계속 보게 되는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십무진경
    작성일
    10.10.19 18:43
    No. 215

    이계 진입물이라고 다 재미없다는건 아닙니다. 요즘 나오는 책들 거의 다가 거의 쓰레기 수준입니다. 게임하다 이계넘어가는 거는 거의 일주일에 3~4권은 보는거 같네여.. 그런책 완결 가능할까여? 6권까지 쓰면 많이 쓴거죠.. 다 비슷한 내용에.. 나오는 주인공과 배경인물들 이름도 어떻게 된게 유명 작가님들이이 쓴 책에 나온.. 이안, 렌, 등등 무슨 무슨 공작 백작이름도 다 비슷하고... 스토리도 진부하고.. 나오는 이름들도 진부하고 .. 책 내용이 전혀 성의없어보이고.. 제가 좋아하는 작가는 그게 어떤 내용이든 상관없이 다 봅니다. 근데 작가도 책을 읽었다면... 자기가 쓰는 쪽에선 어떤 신선함이나 노력한 흔적이라도 보여야 하지 .. 차라리 읽었던 책을 다시 읽는게 낫지 쓰레기 같다고 느껴지면 펴보고 보지도 않습니다. 그런 책들 완결되는거 거의 못봤고요. 그런 작가들 책을 8권 넘게 이어 가지도 못합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십무진경
    작성일
    10.10.19 18:45
    No. 216

    필력만 좋다면 본다는 거에 동감합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Klyslers
    작성일
    10.10.25 22:21
    No. 217

    이계 진입물이든 뭐든간에...
    자기맘에들고
    재밌으면 그만아닌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Buffoon
    작성일
    10.10.25 23:49
    No. 218

    요즘 이계 진입물 너무 많이 나와서 그런지 별루라 생각하지만...가끔 이거 완전 레어잔아???라는 이계진입물도 나옵니다. 즉 작가님들이 얼마나 흥미진진하게 내용을 예측을 하게끔하면서도 이유있는 반전이 있는 그런 내용에 따라서 잼있을듯 합니다. 전 그래서 때에 따라서 재미있을 수도 아님 재미 없을수도 있죠.ㅋ 맨날 읽기만하다가 이렇게 글을 쓰니 참.,..제 말주변이 별루네요.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4 담배값상승
    작성일
    10.10.27 21:45
    No. 219

    한번도 가본적 없는 옆동네에 떡하니 떨어져도 멍~한데
    말도 안통하고 생전 처음 보는 식물이나 동물이 있는 세계에 나혼자 '뚝!'떨어 졌는데 과연 미치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그리고 소설이라지만, 마법이나 마나 등 과학적으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을 보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게 더 신기함..
    그리고, 주인공을 제외한 다른 등장인물들의 바보화(진짜.. 이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한량풍운
    작성일
    10.10.28 16:52
    No. 220

    Klyslers님 말에동의합니다
    필력이좋아서 사람이 많이끌리면 더좋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을척
    작성일
    10.10.29 07:14
    No. 221

    소설~ 사람이 살아가는 그럴듯한 이야기.... 라는 정의가있는데 판타지라고해서 그 정의가 바뀌지는 않을겁니다. 이계에 진입을 하든지 말든지 제발 사람 이야기를 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인삼토끼탕
    작성일
    10.10.31 15:47
    No. 222

    경우에 따라서 다르죠. 솔직히 이계 진입해서 여자 만나는건 괜찮은데 처음엔 집간다고 징징대더니 후반부 갈수록 오 잼나는데 하고 있는
    돌아가봤자 아 사회랑 안맞네 다시 돌아갈래
    아니면 아 사회 병맛같에 엎어버릴래
    아니면 아 힘 있으니 맘대로 살래 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인삼토끼탕
    작성일
    10.10.31 15:50
    No. 223

    덕분에 요즘 이계진입물 나름 이고깽 안한다고 난 재수없어 하고 시작하거나
    고딩이 아니네 인데 그래봤자 후반가면 신선한 표현 하나 없이 그냥 여자만나고 헬렐레 하면서 세상후려잡으니 이건 뭐 운수대통이네 초반 재수없는만큼 후반부에서 다처먹으니 세상 참 공평하네요
    표현이라도 좀 신선하면 좋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이건 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Radido
    작성일
    10.10.31 18:01
    No. 224

    처음에야 괜찮지, 한 몇십편 보다 보니까 전부 그게 그거임 ㄱ-;;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5 Pel
    작성일
    10.10.31 20:48
    No. 225

    이계물이라고 해도 왠만한건 이계진입-기연(혹은 소녀의 도움)-용병-기사-공주 만남- 끝에 가선 마왕 소환...이건 뭐..
    그래도 이지스 같은 소설은 거의 비슷한 소재지만 정말 재밌게 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0.11.05 00:48
    No. 226

    전 이계진입물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제가 판타지 소설을 잘 읽지 않아서인지
    댓글에 나오는 뻔한 이계진입물 스토리도 새로운 거로 느껴네요.하하
    솔직히 무협에서 중세로 가는 게 있는지도 몰랐어요.
    전 이계진입물은 주인공이 만능이거나 만능이 되는 건 정말 싫어서
    그냥 다른 세계로 가서 고생만 하다 죽는 게 나아요.
    그게 현실에 더 맞기도 하고 말이죠.
    이계진입물 중에선 그 세계에서 죽치고 살게 될 경우 원래 주인공이 살던 세계랑 연을 확실히 끊어주는 게 거의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 것 좀 나타내줬으면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4 삿갓구름
    작성일
    10.11.06 17:18
    No. 227

    아무리 뻔한 소재라고 작가님이 글실력이 좋으셔서 술술 풀어나가면 재미있죠. 근데 아무리 소재가 좋고 줄거리가 괜찬아도 글빨이 안 따라주면 읽기 힘들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영호충
    작성일
    10.11.11 17:06
    No. 228

    솔직히 하루3권이상 꾸준히 보는입장에서
    이제 왠만한 책들은 다 비스무리하고
    재미로 보는게 손에 꼽힐정도라고 할까..
    거진 킬링타임용만 나오는듯..
    장르만 다를뿐 대부분 두번보기힘든 책들뿐..
    아~ 양산형작가들이 너무많아...
    에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드래건
    작성일
    10.11.13 11:54
    No. 229

    많은 종류를 보았지만 그래도 재미있어요...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아르프엘
    작성일
    10.11.13 22:16
    No. 230

    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이계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청유성
    작성일
    10.11.14 01:17
    No. 231

    필력만 좋으면 아무래도 좋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종자읭
    작성일
    10.11.15 14:19
    No. 232

    필력이 최우선이지만, 소재 역지 중요하니까. 이제 그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7 OTL포젤
    작성일
    10.11.21 11:47
    No. 233

    진짜 필력 장난 아니다 싶은 사람 아니면 쓰레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따분
    작성일
    10.11.21 14:09
    No. 234

    판타지가
    1.그세계에서 처음부터 사는 사람이 주인공
    2.이계진입자가 주인공
    이라서 마냥 싫어할 순 없다고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2 monsters
    작성일
    10.11.21 14:25
    No. 235

    필력만 좋다면 괜찮은 소설이 나온다고 생각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Neet
    작성일
    10.11.21 18:48
    No. 236

    뭔가 새롭지 않은 이야기라면 최악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언무
    작성일
    10.11.22 01:53
    No. 237

    필력 좋고, 소재만 좋으면 보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핵토
    작성일
    10.11.23 00:05
    No. 238

    다 똑같을 수 밖에 없나? 다 똑같다
    다른게 없다
    대부분 진입물보면 무협에서 > 판타지
    깨어나서 별이유를 다댄다 소중한것을 잃지 않기위해 어쩌고 저쩌고
    솔직히 어이가 없어서 봐줄수가없다.
    "나는 조용히 살고 싶은데 저쪽에서 건든다 나도 못참아 !"
    "원래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야"
    말도 안되는 캐릭터의 무개념식 행동으로 독자들의 속이 터진다
    장난 하는 것도 아니고

    양판소 양판소 욕할 처지가 안된다
    독자가 신선하지 않고 똑같다고 느끼면 그게 양판소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4 마샬아츠
    작성일
    10.11.23 01:16
    No. 239

    개념만 챙겨서 쓴 글이라면야.....워낙 개념없는 소설이 90%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로미아으나
    작성일
    10.11.24 17:53
    No. 240

    이계 를 다루는게 힘들고 끼워 맞추려 하다보니 말도 안돼는 소설들이 많이 나와서 그렇지만, 그래도 잘쓰는 사람건 재밌으니까 볼만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연지연지
    작성일
    10.11.25 20:23
    No. 241

    이계로 넘어가서 작가님이 설정해노으신 세계관이 이해가되면 그런데로봄
    세계관이 이해가안데면 못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5 머라카노
    작성일
    10.11.27 11:54
    No. 242

    이계진입물 중에서도 아무 능력도 없는 상태에서 생존하려고 노력하는 개념물은 좋지만
    가자마자 드래곤, 마왕하고 만나서 능력을 얻는 내용은 영 별로 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아르시
    작성일
    10.11.27 16:19
    No. 243

    애들이 집에 갈 생각을 안한다는게 마음에 안듭니다분명 처음 목적은 집에가고싶어요 보고싶어 엄마 유유 였으면서 뒤에가서는 왜 마 왕잡고 반란진압하고 있는 건지 좀,,,,, 게다가 결말은 결국 집에 간다는 공중분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추운건싫어
    작성일
    10.11.30 20:29
    No. 244

    이계 진입을 하더라도 주인공이 '다크 메이지'처럼 경험이나 지식은 있어도 힘을 잃어 버린 경우거나 약한데 우연히 이계로 가서 성장하는 성장물이면 볼만할것도 같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2 루사이퍼
    작성일
    10.12.01 12:22
    No. 245

    잘 쓴 글은 재미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 끼적
    작성일
    10.12.02 16:37
    No. 246

    영 별로다, 지겹다, 가 아니라 전 첨부터 이계물은 싫더군요;;
    왜 그런지 생각을 해봤는데....뭐랄까...장르적 환상을 깨버린다고 해야할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꽃한송이
    작성일
    10.12.03 02:10
    No. 247

    도대체 왜 이계로 날라가는지를 모르겟어..
    이유없이 이계로 날라가서 본체그대로가서 앞에있는 제일만만한 오크한마리랑싸우고 아 어떻게사나 한탄을하다가 마을로가서 엄청착한사람들하고 만나서 잘살다가 마을이 수수깨끼의 존재한테 망해서 수수깨끼의 존재랑싸우거나

    처음부터 대마법사/드레곤등의 제자혹은 친구먹고 자기가 천재라서 마법/검술을 마스터하고.. 여기서또 마법을배울때면은 항상나오는게 현대의 수학.....
    차라리 피타고라스정리의 식을이용해서 이렇게저렇게푼다 이런식으로 나오면 그나마 봐줄만한데 대충얼버무리면서 넘어가고
    그렇게 자기가천재면 현실에서 좀잘하지 꼭 현실에서는 왕따나 하류인생이다가 죽기직전 벼락맞고 이계로날라가고 ..
    그래도 처음엔 좀 봐줄만하다가 나중가면은 꼭 등장하는 세계에서 제일잘난 여자한명 꼬셔서 헬렐레 하다가 자기는 운수대통이니뭐니하면서 뻔하디 뻔하게 최종보스인 마족이나 마족사촌쯤돼서 현실에서는 쓰면안돼는 그런류의 사악한 기술을익혀서 엄청 나쁜놈하고 싸워서 끝나고
    "난 왜 이렇게 운이나빠~" 하면서또 시답잖은 개그나칠려하고
    힘있는데 짜증나게 맨날 힘숨기면서 실실 딱까리역할이나하고

    이계진입물도 색다른 발상등으로 잘쓰시는 작가분들도많지만 대부분의 이계진입물들이 다 거기서거기 양산판 짜집기 등의 내용이 보이는건 책사서보는 독자입장에서는 보기싫네요. 좀더 신선한 발상으로 글좀써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이나마틴
    작성일
    10.12.03 09:09
    No. 248

    전 전통적인 판타지 좋아함 요즘 쓰시는 분들이ㅏ 별로 없엇허 아쉬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조단9
    작성일
    10.12.06 15:09
    No. 249

    어떤 설정이든지 그것은 설정일뿐 재미있게 하는 것은 작가의 스토리텔링이죠..
    이고깽이라도 재미있게 쓰면 재미있는 소설이 되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Rizxia
    작성일
    10.12.10 10:47
    No. 250

    대부분의 깽판물이 이계진입물이기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우현민
    작성일
    10.12.11 00:25
    No. 251

    같은 소재라도 작가 분이 맛깔나게 쓴다면야 어떤 설정이 재미 없겠냐만은..
    아무래도 이고깽만큼은 저절로 눈이 찌푸려지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용일두
    작성일
    10.12.12 18:11
    No. 252

    퓨판을 좋아하는데요... 제 취양이있어서.... 골라봅니다.. 위분들 말씀처럼.. 설정,상황(?)뭐... 잘쓴.. 걸 좋아하는거죠. 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8 탈부품
    작성일
    10.12.12 19:01
    No. 253

    작가가 재미있게 쓰면 장르와 상관없이 재미있고 자기맘에안들면 재미없는거고.... 물론 개인취향일수도있지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통통파시
    작성일
    10.12.12 21:10
    No. 254

    진작에 사라졌어야 했을 소재 아닌가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문득이
    작성일
    10.12.14 06:05
    No. 255

    이계진입물 좋지만 후반에가면 처음 의도와 다르게
    작품이 망가져버리는 경우가 대부분
    장르적 혼동이랄까..
    이계진입은 하나의 설정일 뿐 부류로 정한다는건 좀...무리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이니미컴
    작성일
    10.12.14 07:57
    No. 256

    지루한 삶에서 새로운 세계로 진입하는게 좀 더 신선하다는 느낌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오렌지새우
    작성일
    10.12.14 12:31
    No. 257

    스토리가 있고 참신하면서도 재밌으면 좋은 작품이 될 거라 생각은 하고 있지만...이제는 조금 질리는 감도 있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 굉혼轟魂
    작성일
    10.12.15 19:18
    No. 258

    이제는 고전이죠 ㅂㅂ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츠카시
    작성일
    10.12.16 01:39
    No. 259

    솔직히 작가님의 필력에따라 다르지 않나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연혼I
    작성일
    10.12.16 08:14
    No. 260

    이계진입물 보면... 이거 하나는 무조건 예측하고 보기 때문에 이젠 별로...
    즉, 먼치킨스러움이죠...
    등장인물의 강함만을 먼치킨으로만 보는게 아닌
    판타지 세계와는 다른 별개의 지식을 보유했다는 자체부터가
    일단 먼치킨이죠...
    그 판타지 세계에서 남들이 생각 못하는걸
    주인공은 생각해서 돌파구 마련하는거... 너무 식상함...
    그리고 이런걸로 상대방은 생각못한 방식의 허를 찔렸다 드립칠꺼 뻔하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2 숲숲
    작성일
    10.12.18 17:20
    No. 261

    이계진입을 하면 벨런스가 맞으면 찬성 찬성!!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혼난다잇
    작성일
    10.12.19 06:11
    No. 262

    개연성도 없고 너무나 비현실적임.

    인물들 생각은 대부분 일차원적이고

    글에 주제같은건 없음.


    그냥 내공돌리고 마법배워서 지 꼴리는대로 정의를 내세우다가

    결국 다 때려부수고 이겨서 혼자 다해먹고 끝남.


    논리도 없고 비현실을 넘어선 수준의 비현실성과 개똥철학도 없는 무뇌글들이 너무많음.


    물론 쓰기나름이지만... 초기에 엄청 잘나갔던 글을 다시봐도 한숨나오는것들 많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파볼
    작성일
    10.12.21 00:37
    No. 263

    요즘 다 퓨전 퓨전 퓨전........ 무협이나 판타지가 사라지고 있다는 건 아시나요? 그나마 무협은 그렇다쳐도 판타지는 요즘 다 퓨전으로 가 버려서 슬프네요. 그것도 다 틀에 박힌 똑같은 생각 이야기를 조금 구상만 다르게 해논거...... 그냥 판타지가 훨씬 희귀해졌다랄까요 요즘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0 바른마왕
    작성일
    10.12.24 16:49
    No. 264

    판타지니 무협이니 퓨전이니 하는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장르던 간에 그 글을 읽는 독자들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면
    똑같은 틀에 내용이 비슷해도 아무 문제가 없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 방창현
    작성일
    10.12.28 11:50
    No. 265

    어떤 장르냐 하는 것보다는 역시 어떤 글이냐 하는 것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요시미즈
    작성일
    10.12.29 22:31
    No. 266

    스토리가 너무복잡하거나 스토리가 너무뻔한건 싫지만
    적당한건좋아한다는[뭔 개소리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Tiffa
    작성일
    10.12.30 09:26
    No. 267

    제가 현실에서 만족하지 못해서 그런가요....? 이상하게 전 좋더라구요.
    현대물=인터넷소설 이라는 인식이 조금 강해서... 물론 진짜 훌륭한 작품은 이계나 판타지가 아니라고 생각하기는 합니다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0.12.31 01:18
    No. 268

    처음에는 신선해 그냥 읽기도했지만 지금은 익숙해져서 잘 활용하지 못하면 역시 재미가 없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4 꼬꼬마악마
    작성일
    10.12.31 12:41
    No. 269

    저는 판타지물은 다 좋아하지만 그중에서도 이계진입물이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좋아합니다.1위는 당연히 환생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카트리나
    작성일
    11.01.02 04:57
    No. 270

    기타 - 굳이 이 장르가 아니라도 보긴 하지만 이계진입물 및 환생물 등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더 선호하는 장르이기는 하지만 작가님의 필력이 따라주지 않거나 세계관이 제대로 확립되지 않았다면 도중에 그만 읽게 돼요.
    그래도 적당한 필력에 적당한 세계관을 가진 이계진입물일 경우에도 마음속에 남아 제목을 외우게 되는 경우는 잘 없더라구요.
    선호도는 그저 선호도일 뿐인 것 같아요. 그 예로, 아직까지도 기억하고 있는 판타지 작품으로는 전민희 작가님의 룬의 아이들, 이영도님의 눈물을 마시는 새 및 피를 마시는 새 등으로 모두 이계진입물의 반열에는 끼지 않더라구요.
    대체적으로 이계 진입물 및 환생물은 마음 편하게 읽기 좋은 소설인 것 같아요.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Elroa
    작성일
    11.01.03 20:48
    No. 271

    이계 진입물의 경우 대게 '별 볼일 없는 현실의 무능력인 인간'->'우연찮은 기회로 이계진입'->'동료 합류 후 엄청난 인간이 되기 시작'->'그 세계를 구하는 절대로 인물로 진화'->'신과 맞짱뜨는 존재 등극'이라는 스토리 라인을 많이 따라가서 나중에는 지치게 돼요. 또 잘 쓰시는 분들도 앗차, 하는 순간 일반적인 정론을 따라가서 왠지 기운 빠지게 된달까,, 쓰는 사람의 역량을 알기에는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역시 쓰기 어렵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사우(士優)
    작성일
    11.01.04 09:41
    No. 272

    이계 진입물은 어디서 나 낮설지 않게 접해서 이야기 코드가 비슷합니다. 그래서 그래도 현세에선 무능력한 인간. 이계진입. 자신의 동료들 구함. 사기캐릭 변신. 이계 구원저 변신. 마지막 공격. 어떤 메지션이든 소드 마스터든 맨날 이러더군요.
    겜판의 돈벌기와 비슷한 이야기 코드.랄까? 이제 너무나 많이 읽어서 그런지 요즘은 겜판이든 이계물이든 전부다 식상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예결
    작성일
    11.01.05 00:01
    No. 273

    내용 좋고 내용 전개가 매끄러운 것이라면 무엇이든 상관 없지만.....
    지루하면 도중 포기할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Rutia
    작성일
    11.01.05 09:06
    No. 274

    이계물은 그저경우에따라다른데 너무 보통 무협이나 판타지로가니까 내영이 너무 비슷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6 아리시네스
    작성일
    11.01.06 21:10
    No. 275

    솔직히 이계진입물이 진부하다는건......장르의 문제가 아닌것..
    쑤시는 분의 필력에 따라 재미있고 없고 갈리는거라.....
    이계진입물이라고 진보하고 다 똑같은 진행은 아닙니다.
    스토리 라인이 전형적인 이계진입물 스토리를 따라가더라도 잘 쓰시면 정말 재미있고, 아무리 신선한 소재를 잡아도 재미없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빛바랜눈물
    작성일
    11.01.07 20:51
    No. 276

    아리시네스 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작가의 필력에 의해 몰입도와 재미가 증가 혹은 반감될수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육술
    작성일
    11.01.07 22:33
    No. 277

    장르는 중요치 않습니다
    다만 그 글을 적어가는 작가의 필력이 중요할 뿐이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43 물빛린
    작성일
    11.01.08 10:54
    No. 278

    이계진입물을 어떻게 스토리를 구성해서 전개하느냐에 따라 다른 것이지
    이계진입물을 좋아한다 싫어한다라고 말 할 순 없겠죠...

    육술님 말씀처럼 작가의 필력이 중요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6 카누푸스
    작성일
    11.01.09 11:15
    No. 279

    요즘은 하도 비슷한 내용이 많은가... 첫권 일고나서 바로 완결을 읽는게 습관이 되어버렸네요.. 중간 내용들은 다 거기서 거기고 안 읽고 넘어도가도 그냥 이름만 다르게 느껴지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하얀광어
    작성일
    11.01.11 21:57
    No. 280

    글쎄요.. 저같은경우 이고꺵만 아니면 상관없습니다

    물론 주인공이 먼치킨이거나.. (능력이)

    무기로 먼치킨 되는건 괘안은대.. (탱크나 총)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라메흐
    작성일
    11.01.12 20:41
    No. 281

    나는 나름대로 이계진입할때 스토리가 괞찮고 탄탄하면 즐겁죠 ㅎㅎ

    근데 음 뻔한 스토리가 나오고 쉽게 쉽게 해결되는건.. 음.. 이젠 그닥 별로

    랄까요 ^ㅡ^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 반갑자내공
    작성일
    11.01.13 20:17
    No. 282

    주인공은 몬가 특별해야 한다
    특히 판타지는 판타지 세상 현지인을 주인공을 삼을려면...작가의 뛰어난 필력이 없는이상 지루하고 답답한것이 대부분이다.
    신인작가분들이 많고 뛰어난 분들이 그리 흔치 않으니 먼저1권에서 이계진입으로 인한 약간의 몰입도를 보여주는것을 좋게 생각한다....
    하지만 많은 지뢰가 이고깽인것도 맞다.ㅡㅡ
    대신 이젠 하도 많은 주인공들이 이계진입을 했으니 좀더 색다른 진입과정과 진입후의 일들을 몰입감있게 써주길 바랄뿐....
    이계진입도 유행을 타는듯싶드만...진입해서 한동안 리얼하게 고생만한소설이 뜨면 줄줄이 비슷한타입의 진입을하고 이계와 현실을 왔다갔다할수 있는 소설이 뜨면 그뒤에나오는 책들도 전부 비슷하게 왔다갔다하고...ㅡㅡ
    좀더 자기만의 개성적인 공상을 해달라고 작가분들에게 부탁 하고싶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grognak
    작성일
    11.01.13 23:19
    No. 283

    에뜨랑제같은거면 환영이지만 대부분이 양판소 더이상 재밌는지를 모르겠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KASIM
    작성일
    11.01.15 13:05
    No. 284

    이제는 너무 내용이 비슷하게 나와서 그만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Amilo
    작성일
    11.01.15 16:33
    No. 285

    요즘 이계 진입물들은 죄다 판타지인데, 전부 그 판타지세상의 배경이 되는 중세 유럽(로마멸망후에서부터 14세기 까지)를 공부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세계관을 배끼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8 꼬꼬도리
    작성일
    11.02.21 14:55
    No. 286

    비슷한 내용이 너무 많은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키스
    작성일
    11.03.04 21:56
    No. 287

    여기선 한낱 잉여에 불과한데 다른데 가서 특별한놈 되는게 맘에 안듬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 반할래
    작성일
    11.05.19 23:46
    No. 288

    이야기를 들은 적은 있는데 읽어 본 적은 없네요.내 개인적인 정서에 안맞아서 아예 읽어 볼 생각도 없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06.25 00:38
    No. 289

    제 작품은 예정상 중후반대에 이계를 가는데...... 부대째 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NewtDrag..
    작성일
    13.12.21 00:12
    No. 290

    예, 좋아하는 편이죠... 그런데 확실히 차원 여행부터가 막장인지라... 하긴 판타지는 처음부터 말이 안 되는 내용으로 쓰는 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마존이
    작성일
    14.05.25 19:46
    No. 291

    다이스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쓧쓔쓧
    작성일
    14.10.18 23:09
    No. 292

    네 조아영ㅋㅋㅋㅋ사실 좀 막장 이나 먼치킨을 조아하는거지만 보통 이세계 소환되면 먼치킨이나 막장 되는게 많더라고여 그게 좋아영ㅎㅎ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